오늘은 비타민 D주사 맞고 몸살 걸리는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착각하시고 계신 분들이 몸의 상태가 안 좋을 때 건강기능식품이랑 영양주사를 맞는다고 해서 기력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옛날처럼 먹을거리가 없던 시대에는 당연히 영양주사가 효능을 보여주곤 하지만, 요즘에는 영양이 초과된 현실에서 살고 있습니다.
영양보다 오히려 수면부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수면부족으로 떨어진 면역력을 영양주사 혹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몸이 기본적으로 피로한 경우에는 비타민D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더 피로해지곤 합니다. 명현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위장, 신장, 간이 평소보다 더 일을 하게 되므로 에너지를 분배하는 과정 중에서 면역력으로 가야 할 길을 소화하고 분배하는 비중에 사용하기에 오히려 회복이 더디게 됩니다.
그러므로 비타민 D주사를 맞고 나서 몸살이 걸리신 분들인 경우에는 어느 정도 면역력을 회복하고 나서 건강기능을 개선한다는 목적하에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 맞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