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먹먹할 때 자가 치료법은 초기 증상에만 해당이 되지만 간단하게 시선을 정면으로 두고 천천히 걷기 운동을 해주시면 증상이 호전되긴 합니다만,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먼저 가셔서 해당 질환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질환에 대한 방향성에 맞는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갑자기 귀가 먹먹한데 왜 걸으라고 하는 거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귀가 먹먹하고 이명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증상과 외부의 물리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생기는 이명 두 가지가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로 생기는 이명이 가장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 활동량이 적은 직장인 분들이 많이 생기는 증상이지요.
세밀한 원인은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로 인한 승모근 근육 개입이 주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주로 두통과 이명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타이레놀을 드시는 이유도 두통을 없애주는 약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승모근 개입으로 혈액순환 장애로 생기는 두통은 근육을 이완해 주는 역할로 두통을 사라지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사오니 잘 이해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튼 귀가 먹먹할 때는 간단한 산책을 하시는 것이 가장 최고이며, 너무 잦은 먹먹하다. 싶으시면 병원에 가셔서 염증 검사 혹은 이명 검사 중년 이후에 따라오는 이석증 검사를 통하여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귀가 먹먹할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부디 여러 가지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