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이빨 살짝 깨짐 방치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어금니 이빨 부분이 살짝 깨짐 증상이 생겼을 때 방치하면 어떠한 부작용이 생기는지에 대해서 이야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는 깨진 부위의 어금니가 반대편 어금니와 충돌하게 되면서 치아 마모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외곽 쪽에 깨짐 증상이 생기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정 가운데 혹은 가운데 중심으로 깨짐 증상이 생기면,

그 주변으로 이물질과 충치 발생으로 인하여 치아가 금방 썩게 되는 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복합레진으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임시적인 치료로는 도움이 됩니다.

복합레진 치료를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평균 5년 이상 정도면 잘 사용한 것이기에, 5년 있다가 교체를 해줘야 하는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관리만 잘하신다면야 조금 더 오랫동안 유지를 할 수 있지만,

거의 대부분 어금니 깨짐으로 레진 하는 경우에는 내구성이 그리 오래 못 가므로, 요즘에는 복합레진 대신 제로네이트 시술을 진행하여 복합레진처럼 때운 흔적 없이 심미성을 높여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추세입니다.

제로네이트 또한 단점인 부분은 10년 주기로 교체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복합레진에 비해서는 훨씬 낫다고 보이며, 한번 깨진 부위에 레진 부착 시에 또 영구치 부분이 마모되거나 깨지는 것을 제로네이트는 미리 예방해 주오니 이 점에 있어서는 제로네이트가 더 낫다고 보입니다.

가격은 복합레진의 5배 정도 되지만, 그래도 한번 작업 진행을 하면 오랫동안 음식물을 드시는데 추가적인 깨짐도 없으며 기간도 오랫동안 유지가 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로네이트 같은 시술은 일반 치과에서 진행하시는 것보다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나 제로네이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어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적절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