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인하여 팔자주름이 없어지는 것은 그냥 일시적인 효과입니다. 아니 반대로 다이어트를 하고 나면 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기존의 살들이 있고, 그 안에 지방이 다이어트로 인하여 감소를 하게 되면, 안에 있는 비어있는 지방 부분으로 인하여 살이 점점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이렇게 아래로 처지게 되는 살을 지방이 감소된 부분과 가깝게 처리하여 주는 것이 바로 콜라겐입니다.
다이어트 후에 팔자주름이 없어지는 증상은 당연히 평소 바라보던 자신의 모습과 달라짐 때문에 일시적으로 다른 부분에 신경이 쏠리게 되어 팔자주름을 확인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어느 정도 살 빠진 얼굴에 적응이 되시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차차 팔자주름이 진해져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필자는 일시적인 효과라고 정정하여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 후에 팔자주름이 안 생기게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어떻게 하면 연해지게 할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다이어트 자체를 하면서 얼굴 근육이 늘어지지 않게 표정 스트레칭도 같이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살을 단순히 지방만 제거한다고 생각하시면 안 되시고, 지방이 제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안 처지게 근육이 잡아주는 형태로 진행을 하셔야 다이어트를 하셔도 살이 늘어지지 않고 노화가 덜 옵니다.
그래서 대표적으로 팔자주름인 경우에는 다이어트 기간에 살을 감량하시면서 표정 운동을 항시 해주셔야 하는데요.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표정을 최대한 찡그리신 다음에, 최대한 활짝 펴주는 연습을 하루에 아침과 저녁 반복하여 줍니다.
그냥 습관적으로 해주셔도 좋으나, 될 수 있으시면 기능성크림이나 기초 크림을 바르신 후에 하시는 게 더욱더 좋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만 꾸준하게 진행을 하여 주시면 얼굴 표정 근육에 미세한 근육들이 자리를 잡아주기 때문에 처짐으로 인한 팔자주름을 개선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