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때 종아리 뭉침 당김 찌릿 원인


걸을 때 종아리 부분이 뭉치거나 당김 증상이 생기면서 찌릿한 원인에 대해서 하나로 집합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종아리 관련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가장 먼저 해당 부분의 마사지가 가장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종아리 마사지기를 사용하시다든지, 요즘에 유행인 안마의자를 사용하시든지 아침저녁은 필수적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종아리 부분이 뭉치는 이유가 대표적으로 운동을 해서 뭉치는 것이 아니라 근육이 퇴화하고 그 부분에 지방이 쌓이면서 알 배김 증상이 생기고 뭉침과 당김 증상이 생기는 부분이라서, 이 본질적인 원인을 잘 파악하시고 개선을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셔야 쉽게 치료가 됩니다.

그러면 본질적인 종아리 뭉침 당김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 원인은 상체 무게중심이 앞으로 치우쳐져 있기 때문에 하체가 점점 앞으로 무너지게 되어 뒷부분의 둔근과 종아리근육 자체가 약화되어 알 배김 증상이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소에 굽이 있는 신발이나, 등이 굽으셨거나 라운드 숄더이시거나 등등 이런 분들이 이런 증상이 많이 나타나지요. 필자가 위에서 잠시 마사지 기기를 언급드린 이유 또한 마사지 기기가 이러한 증상을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올바른 교정 운동을 진행함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단축해 줄 수 있는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안내드리는 바입니다.

그래서 위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아침저녁에 꾸준히 하여주시고 이제 교정운동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교정운동은 간단합니다. 굳이 운동으로 돈초바 필요 없으시며 정면을 바라보시고 천천히 걷기 운동만 꾸준히 해주시면 쉽게 교정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충 필자가 직접 실행해 본 결과 반년정도만 꾸준히 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볼 수 있으며 그 이후부터는 자연스럽게 종아리와 둔근 부분 뒷근육들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뭉치는 증상이 많이 개선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