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가기전 담배 커피 문제될까? 스케일링 후기


오늘은 치과 가기 전에 담배 커피 문제가 되는지 안되는지 알아보도록 하며 스케일링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반반입니다. 스케일링을 하기 전에는 담배 커피를 피시든 마시든지 스케일링하는 과정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치아 치료를 받기 전에는 문제가 생깁니다. 일단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본을 떠야 되는데, 본을 뜨기 전에 염증이 생겨난다면 본을 제대로 본뜨고 나중에 크라운을 식립 할 때 꽉 끼는 증상 혹은 잘 안 맞는 증상이 생길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스케일링을 하신 후에 커피와 담배를 하는 경우에는 치아변색 혹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존 치석 자체가 안 좋은 영향도 보여주었지만, 이러한 치석들이 외부의 세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기에 스케일링을 하고 난 후 2주일 정도는 커피 담배를 지양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 자체가 치아의 청결함 효과를 보여주는 것은 맞으나, 치석 제거로 인하여 빈 공간이 남을 시에 치아에 안 좋은 행동들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일상생활에서 가글이나 양치를 하신 다음에도 될 수 있으시면 한두 시간 지나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염증이 없으신 분들은 앞부분만 스케일링하시고 어금니 쪽은 안 하시는 것이 좋기도 합니다. 스케일링하면서 치석 부분이 제거되면 크라운 사이에 틈이 발생되어 그 안에 세균이 침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스케일링하실 때는 조금 신중히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스케일링 후기와 치과 가기 전에 담배랑 커피랑 하고 가면 어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공유드렸사오니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