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에 배가 갑자기 불러오게 되면 튼살이 발생하거나, 출산 후에는 처진 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생겨나는 이유는 콜라겐 부족 때문입니다.
20대 초중반에 임신하는 경우에는 굳이 콜라겐팩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콜라겐 생성도 활발하고 양도 많아 금방금방 피부의 탄력이 회복되니까 말이지요.
하지만 30대 초반이 넘어가게 되면 전체적으로 콜라겐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흉터도 잘생기고 탄력도 저하되곤 하지요.
그래서 대표적으로 나이 들어 뚱뚱하신 분들이 동안으로 보이다가, 어느 날 다짐을 하고 급격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확 늙어 보는 것이 이러한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부가 지방의 축소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30대 초반 이후부터는 항상 콜라겐 팩뿐만 아니라, 콜라겐 크림 얼굴에는 리프팅 시술 등등, 다양하게 콜라겐을 유도하여 주는 것들을 진행해 주셔야 동안 외모 혹은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음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대충 개념은 이렇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콜라겐 팩을 만드는 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피부에 바르는 기능성 화장품 크림 한 스푼과 콜라비를 분말 및 원액을 섞어서 아주 얇게 해당 부위에 도포하여 팩을 해주었습니다.
도포를 한 후에 반드시 스팀타월로 해당 부분을 감싸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외부환경이 건조하면 팩이 금방 말라버리기에 효과가 없습니다.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팩을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아침과 저녁 두 번씩 진행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필자가 얼굴 기능성 화장품을 선택한 이유는 그냥 별 의미 없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얼굴에 탄력이 저하되고 얼굴에 생긴 주름만을 신경 쓰지 바디에서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기에 그만큼 얼굴 위주로 한 기능성 크림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구나 하고 사용한 게 첫 시작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아서 놀랐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콜라비팩을 진행하는 것이오니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피부관리 잘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