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산과 산후우울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유명한 오메가 3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이며, 먹는 시기는 임신 중기입니다.
그러나, 오메가 3을 복용하실 때에는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셔야 되는 부분이 체질에 맞는지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사실 오메가 3 같은 경우에는 생선을 통하여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모든 영양제에는 밸런스 균형이라는 게 있습니다. 피부에도 유수분이 있듯이 먹는 영양소에도 유수분처럼 밸런스가 잡혀야 합니다.
오메가 3이 좋다고 권량량이 1000mg라고 수학 공식처럼 공식처럼 드시면 안 된다는 말입니다.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용량의 폭이 전부 다르기에,
자신의 받아들이는 용량을 체크하시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신 후에 전문의가 섭취해도 된다는 가정하에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냥 그런 거 없이 바로 구매해서 영양제부터 섭취하시게 되면 만에 하나 잘 맞으면 다행이지만, 안 맞으면 아래의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속 더부룩함, 피로 및 무기력함, 잔뇨 등등 이러한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메가 3이 받아들이는 양은 300mg 정도 되는데 1000mg를 주입하게 되면, 나머지 700mg는 버려지게 됩니다.
버려지는 과정 자체가 그냥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위장과 간이 분리수거 하기 전에 설거지하듯이 깨끗하게 버려지는 준비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면 두 번 일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게 생겨나는 부작용이 신장에 무리가 가서 생기는 잔뇨감과 간의 피로로 인한 잦은 무기력 및 피로감 얼굴 붓는 증상등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메가 3을 섭취하실 때에는 반드시 그 해당 영양제가 자신에게 맞는지 안 맞는지 확인을 하시고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임신 중이 아니라면 섭취하면서 부작용을 알게 되기 때문에 중단을 하시든지 어찌하시든지 대처를 하시겠지만, 임신 중에는 무조건 첫 번째로 전문의 상담 후에 영양제 복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