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른쪽 유방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른쪽 유방통증은 유방염 혹은 늑막염인 경우가 있습니다.
두 가지 질환에 대한 원인은 대표적으로 잘못된 자세가 가장 큰데요. 평소에 브래지어를 장시간 착용하시거나, 상체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서 굽어진 상체 자세를 유지하시거나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 활동량이 적으신 분들에게 자주 생깁니다.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 흉부 부분의 근육에 긴장을 주게 되고, 이 긴장된 근육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지 못하게 만들어버립니다.
여기에다가 브래지어 속옷까지 착용하게 되면 더욱더 압박되어 건강에 좋지는 않겠지요. 선천적인 치밀 유방이신 분들은 브래지어를 느슨하게 해주셔야 하고, 자세 또한 올바른 자세로 항시 유지 하시고 다니셔야 합니다.
그러나 거의 패션이나 옷을 아름답게 입기 위해, 과도하게 타이트한 패션을 선보이곤 하는데요. 건강에는 좋지 않사오니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위에서 자세문제라고 언급드린 이유는, 전문의조차도 환자의 평소 생활패턴 습관에 대해서 파악이 불가합니다.
환자가 어느 정도 자신의 생활패턴이 어떤지, 습관이 어떤지, 자세는 어떤지 등등 어느 정도 알고는 있어야 세부적인 증상 원인을 찾고 치료의 기간도 단축됩니다.
그러하기에 자가진단 하시라는 의미에서 위의 내용과 원인에 대해서 안내드렸사오니 이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방염 혹은 유방 관련 질환인 경우에는 처음에는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고, 그다음에 증상에 대해서 확인이 안 되면 조직검사로 진행하게 됩니다.
병원마다 진료 스타일이 케이스바이케이스라서, 진료 과정은 다를 수 있으며 가급적이면 친절하고 경험과 경력이 많은 병원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유방 관련 병원은 자신이 평생 다닐 병원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거의 한번 병원정착하면 일 년에 두 번 정도, 혹은 분기마다 한번 정도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하셔야 하기에, 처음 병원 알아볼 때에는 아무래도 친절하고 니즈에 맞는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좋겠지요.
그러하오니 여러 병원을 찾아보시고 검진받으시고 꾸준하게 관리하시면 건강 유지 부분에 대해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에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