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벌어짐 교정 레진 비용 치료 종류


치아가 벌어지면 교정을 해야 하는데 간단하게 복합레진으로 그 부분을 메울 수 있습니다. 치아 레진 메우기 비용은 평균 15만 원 정도 하며, 일반 레진이 아닌 복합레진으로 진행하기에 가격대가 좀 비싼 부분이 있습니다.

교정 레진인 경우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평소에 질긴 음식이나 딱딱한 음식을 안 드시는 분들은 교정 레진이 좋으며,

그게 아닌 음식 가리는 거 없이 마음껏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라미네이트나 제로네이트를 진행하시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만 차이점이 무엇이냐면 교정 레진 같은 경우에는 음식을 먹을 때 혹은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길게는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지만, 라미네이트나 제로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교체주기가 10년 주기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에서 조금 큽니다.

치아 하나 하는데 라미네이트 가격이 대략 120만 원 정도 하니까, 10년 주기로 120 그리고 개수가 많아지면 더욱더 늘어나게 됩니다.

단 치열이 틀어지거나 턱관절이 오거나 그런 부분이 없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바라볼 순 있지만, 그래도 가격이 너무 쌔서 부담스러운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교정 레진 자체도 잘만 관리하면 정말 좋은데, 살아가다 보면 점점 마모되고 부분적으로 깨지기도 합니다. 살짝이라도 깨지면 병원에 방문하셔야 하는 부분이, 그 사이로 음식물이 끼거나 충치가 투입하여 뿌리 안쪽의 치아를 갉아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두 개의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진행하셔야 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은 있지만,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이대가 중년 이상인 분들이라면 치아 메우기 레진과 라미네이트 방향보다는 그냥 잇몸이 튼튼했을 때 발치하고 임플란트 하는 게 낫다고 보입니다.

가격도 라미네이트 보다 저렴하고 관리만 잘하면 평생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치아 교정하는 방법은 라미네이트, 제로네이트, 임플란트, 교정레진 이렇게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들을 간략하게 안내해 드렸사오니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시술이 어떤 것인지 판단하시어 해당 시술의 방향성과 맞는 치과를 방문하시어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