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흔들리는데 방치를 하게 되면 잇몸뼈는 점점 줄어들게 될 것이고 크라운과 레진은 기본적으로 못하고 임플란트 역시 잇몸뼈가 부족해서 못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잇몸 부분에 잇몸을 떼와서 이식을 해야 하는데 사실 이 부분 또한 취급하는 치과가 별로 없는지라 최소 열 군데 정도 치과를 돌아다니시면서 상담받으셔야 합니다.
거의 대부분 그냥 임플란트 하는 것은 포기하시고, 틀니로 가자는 이야기를 하고 하는데요. 실력이 좋은 전문의를 만나면 임플란트도 가능하긴 하오나 이 부분은 잇몸 상태를 보고 판단해야 하는 부분이라서 직접 알아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현 상태 자체가 잇몸이 흔들린다면 임플란트는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발치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그 주변의 잇몸 및 치아까지 퇴축이 되거나 충치가 생긴 경우가 많아서 빨리 치과에 가셔야 합니다.
이때 치과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나 위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이식수술에 대한 능한 전문의를 만나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크라운, 레진,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가격이 저렴하곤 하지만, 수술단계에 거치게 되면 가격이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치아를 다루는 스킬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지요.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여러 치과 돌아다니셔서 직접 좋은 치과 선정 후 시술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