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무릎 구부릴때 통증 이유

한쪽 무릎을 구부릴 때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연골 연화증 혹은 오랫동안 무릎에 과부 한 피로가 누적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라운드숄더 및 거북목으로 인하여 상체 앞으로 기울여 무게 중심이 무너지는 경우에 생기기도 하며, 그 외의 다른 질환적인 문제로도 생깁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무릎에 대한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게 예방책 운동을 지향하시는 것이 아니라, 병원에 먼저 선방문 하신 다음에 구체적으로 어떠한 증상인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키 크는 것부터 시작해서 대체로 다리 라인에 중요성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서 전문적인 병원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필자 시절 때만 해도 무릎관절 때문에 병원 가면 그냥 운동하세요. 이러고 돌려보냈었지요. 그러나 요즘은 그러지 않사오니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처럼 무릎 통증을 병원 가서 완화한 상태이거나, 일시적인 상태시라면 자세 교정을 이루셔야 합니다. 자세 교정은 우선 상체부터 앞으로 쏠려져 있는 부분은 중립으로 고정하여 하체 둔근과 뒷근육 활성화를 이루셔야 합니다.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신 다음에 정면보다 살짝 위를 보시고 보폭을 좁게 하셔서 걷기 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반년정도 진행하여 주시면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은 교정이 되어있을 것이며,

이로 인하여 상체 무게 중심이 중립으로 정립되어 그때부터 하체의 엉덩이 근육과 뒤쪽 허벅지 근육에 자연스러운 힘이 들어가 활성화되고, 이에 체중 분산을 제대로 이루어 무릎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신 다음에 건강한 무릎 관리 이루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