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 안 생기는 법과 타고난 사람 특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천적으로 충치가 안 생기는 사람은 없습니다. 흡연 및 음주 그리고 잦은 가글 이렇게 지속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치석과 치태가 잘생기며, 평소에 차가운 것을 자주 드시는 분들 또한 자주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선천적으로 타고난 부분을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치석이 안 생기는 습관을 잘 습득하셔야 하는데요. 우선 치석이 잘생기는 원인은 차가우면서 달달한 음식 차가우면서 기름진 음식입니다.
주로 차가우면서 달달한 것이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등 많이 있지요. 심지어 달달한 것과 기름진 것을 먹고 찬물을 마시는 행동은 그야말로 치석과 치태를 쌓아놓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양치, 치간칫솔, 치실만으로 설탕기운과 기름기운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제일 잘 들러붙는 친구들이기도 하고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정말 꼼꼼히 해줘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게 쉽게 제거가 되지 않지요.
그래서 항상 뜨거운 물을 섭취하여 서서히 녹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희석돼서 조금이나마 충치가 덜 생기게 되는데요.
달달한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드시고 난 다음에는 차가운 물 대신 따뜻한 물을 드시는 것을 습관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이렇게만 해도 그냥 치간사이에 끼인 이물질만 제거해도 치석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들러붙으려는 기름과 설탕이 희석되어 쌓이질 않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어찌 치석이 생길까요.
치태와 치석 둘 다 해당되는 방법이오니 잘 참고하시어 앞으로 차가운 음료보다는 따뜻한 음료 그리고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하여 구강건강과 치아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