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마취주사 안아프게 맞는법

오늘은 치과 마취주사 안 아프게 맞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 마취주사를 안 아프게 맞는 법이 중요한 게 아니라 결론적으로는 일반적인 치료를 할 때 안 아프게 하는 전문의를 만나셔야 합니다.

치아 치료할 때 부분마취를 자주 이용하시곤 하시는데, 장점은 마취가 들어가면 통증이 안 느껴지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 통증이 안 느껴지기에 현재 시술 과정 자체가 거친 지 안거친지 분별을 못합니다.

치료하는 것을 바라볼 수 있는 구조도 아니라서 어떻게 치료가 진행되고 있는지도 모르는 게 대부분이지요. 문제는 마취가 깨었을 때 통증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옆에 치아 손상 혹은 잇몸 찢어짐 증상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른 치아나 잇몸까지 영향을 주는 부분인지라 이 부분은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치과 마취주사는 처음에만 뻐근하고 따끔하고 거의 대부분의 전문의 분들이 가장 많이 마취하는 부분이다 보니 안 아프게 맞는 방법 같은 경우에는 전문의 재량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본질은 마취하는 과정이 아니라 마취가 깼을 때 통증이 얼마나 많으냐 적느냐의 기준에 따라 치아를 다루는 실력이 판단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인지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의 추천은 대략 두 군데 정도는 돌아다니시면서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아 보이며, 여러 군데 돌아다닐수록 데이터가 많이 쌓여 어느 정도 바라보는 안목을 기를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