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우울증 증상 원인 치료 총정리

초등학생 우울증 증상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은 유전력도 있기 때문에 후천적인 관리를 잘해주셔야 예방이 가능합니다. 유전력이 짙은 경우에는 절대로 자가치료 방향으로 진행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 후에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adhd, 불안장애 등등의 경우에는 후천적인 환경만 잘 갖춰주신다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흔히 우울하다.라는 감정 표현조차도 우울증과는 거리가 멀지만, 성장기 자아 형성에 있어서 부정적 현상을 만드는 것은 맞으므로 고쳐주셔야 합니다.

원인은 거의 대부분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그리고 요즘 들어 남과 비교하는 문화가 많이 생겨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옛날에는 빈익부에 대한 차이 현실이 그나마 덜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sns로 자랑하거나 아이들 자체가 비교하는 행동을 부모로부터 배워서 그대로 적용하기에 당하는 입장에서는 허탈감이 심하지요.

거기에다가 공부하라고 하거나 등등 어느 정도 개인이 생각할 수 있는 잔여 시간을 주지 않는 경우에는 우울감 불안장애 혹은 애정결핍 증상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때에는 조금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모든지 적당의 선을 잡으며 자라도록 양보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초등학생 우울증 증상 원인에 대해서 해당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