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초록색으로 나타나는 원인은 치석이 1순위입니다. 평소에 설탕과 기름기로 쌓이고 쌓인 치석이 이수모 겉 부분에 보이면서 초록색으로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처음에는 노란색으로 시작하였다가 조금 짙어지면 초록색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상태에서 방치하고 가만 내버려두신 다면, 그 부분에 충치가 발생하게 되어 검은색으로 보이게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초록색 단계일 때는 치과에 가셔서 잇몸 스케일링을 진행하신 후에 해당 치아가 충치균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시고 치료하셔야 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치석은 양치만 잘하면 안 생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치아 관리가 어렵습니다. 치석은 음식물 이물질로 생기는 빈도보다는, 설탕과 기름기로 생기는 빈도가 높습니다.
특히 크라운이나 레진 같은 영구치와 보철물 사이 틈, 잇몸과 영구치의 경계 틈. 즉 틈에 눌어붙기 때문에 양치질로도 쉽게 제거가 안됩니다.
특히 평소에 차가운 물을 드시는 분들이시라면 치아 관리는 조금 더 어렵게 적용이 되지요. 따뜻해야 기름과 설탕이 잘 분해가 되고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그러하오니 대충 원인과 치료하는 과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사오니 부디 조금이라도 잘 참고하셔서 구강 및 치아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