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엑스레이 검사 주기


유방 엑스레이 검사 주기는 일 년에 두 번 많게는 분기에 한번 정도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밀 유방이신 분들은 분기에 한번 정도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치밀 유방이 아닌 경우에는 일 년에 두 번 혹은 한번 정도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단순 엑스레이가 아닌 될 수 있으면 조금 더 비싼 3d 엑스레이 유방촬영술을 진행하시는 것이 어찌 보면 증상 파악에 더욱더 도움이 됩니다.

보통 엑스레이 자체를 동네 근처 병원에서 촬영하고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엑스레이에 무언가 잡혔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구별하고 판단할 줄 아는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큰 병원을 가신다든지, 아니면 유방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알아보신 다음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대략 다섯 군데 정도 방문 해본 뒤에 결정을 하였는데요. 전문의가 친절한지, 유방 관련 문제는 해결하는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지, 환자의 니즈에 충족하는지 등등 여러 가지를 비교하고 정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번 갈 때마다 불편합니다. 특히 치밀 유방 같은 경우에는 평생 관리를 받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야 하는 질환 중 하나인데, 매번 가는 병원이 불친절한다면 조금 그렇겠지요.

그렇다고 큰 병원에 가기에는 몇 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하고, 조금만 의심돼도 금방 갈 수 없는 부분이기에 필자 개인적으로는 유방을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병원을 여러 군데 알아두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유방염이 아니더라도, 자세 불균형으로 인하여 생기는 유방통증과 혈액순환이 안되어 생겨나는 유방통증 등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사오니 이 점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요즘 멋을 위해 브래지어 사이즈를 줄이고 타이트하게 입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이러한 뭉침 증상과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생기는 유방염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본질적인 습관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고쳐나가시면서, 언제 어디서든 조금만 의심되면 즉각적으로 병원 가서 진단받을 수 있는 병원들을 몇 군데 알아두시면 추후 급한 상황에서도 쉽게 대처를 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