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시리고 붓거나 할 때 온열안대를 착용하면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보여주어 많은 분들은 사용하고 있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면 생기는 부작용도 있다는 것을 오늘 사용후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온열안대는 눈이 부었을 때나 안구건조증 등으로 눈이 무거운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온열 안대는 세균 증식이 그만큼 빠르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안 하면 오히려 결막염 혹은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항상 한번 사용하고 온열안대를 세척해주셔야 하는데요. 물로 담글 수 없는 부분이라서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그렇다고 에탄올로 박박 문질러스 닦기에는 아무래도 다시 사용 시 눈에 자극이 갈 수밖에 없으니 힘들고.
그렇다고 천 커버를 벗긴 다음에 빨래를 하고 나서 말리는데만 해도 시간이 오래 걸려 사용하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필자가 한 달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음 눈 피로를 줄여주는 온열안대보다는 그냥 병원에 가셔서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주기로 눈찜질받으시는 것이 눈건강에 가장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온열안대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으며 부디 조금이라도 잘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