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인 오목 가슴 같은 경우에는 수술을 두 번 합니다. 가슴 안에 교정바를 삽입하여 교정을 기다린 후에 어느 정도 성과가 나오면 다시 그 교정바를 제거하는 수술 총 두 번의 수술이 적용됩니다.
오목가슴 교정바를 삽입시에 들어가는 비용은 100만 원이며, 제거하는 수술은 50만 원 정도의 평균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며, 수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가시거나 조금 사이즈가 큰 병원을 방문하시어 수술을 하시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오목가슴이 일상생활에서 나타내는 부분은 다양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위장장애, 기관지염 등등 가슴 안쪽 부분으로 꺼짐 증상이 나타나는 부분인지라, 일상에 지장이 있으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
오목 가슴 수술을 마친 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보통 오목가슴인 분들은 상체의 무게 중심이 지나치게 앞으로 쏠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무게중심을 중간으로 유지하여 주는 습관을 길들이셔야 하는데, 가장 좋은 운동이 계단 오르기 운동입니다.
손잡이를 잡으신 후에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쳐다보시고 천천히 한 칸 한 칸 올라가시면 됩니다. 대략 반년정도면 오목가슴으로 인하여 굽어졌던 상체를 바로 피기가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문제없이 활동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오목 가슴 수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실비 혹은 보험 적용 여부는 병원에 직접 문의를 하시어 확인해 보시거나, 보험사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보이오니 이 점 또한 잊지 말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