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수액 같은 경우에는 평균 가격이 5만 원에서 1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링거 같은 경우에는 거의 평균가가 10만 원 정도 합니다.
일단 링거와 수액의 차이점은 링거는 치료 목적으로 맞는 부분이고, 수액은 건강유지 및 개선 목적으로 맞으시는 부분입니다.
이 둘의 차이를 지금 미리 기억하고 계세요. 이다음에 보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텐데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아무튼 일반적으로 링거는 탈수증상 혹은 영양결핍으로 전해질 위주의 치료를 주방향으로 하고,
수액 같은 경우에는 비타민 수액 그리고 다른 기타적인 영양 수액으로 진행됩니다. 치료 목적과 건강개선 목적이오니 아무래도 가격차이는 많이 나겠지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보험 적용인데요. 건강개선 목적으로 맞는 수액은 보험적용이 안되며, 치료 목적으로 받는 링거 수액만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보험 적용 여부에 대해서는 보험사에 한번 더 문의를 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며, 요즘에는 인터넷 보험을 통하여 쉽게 보장약관을 확인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세요.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수액과 링거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렸으며, 가격적인 부분까지 안내드려 보았습니다. 현재 본인의 상태가 어떠한 상태인지 인지를 하시고 해당 방향에 맞는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