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부분이 쪼개짐 증상이 생겨났을 경우에 심하지 않으면 레진을 하지만, 레진 또한 일정시간이 지나면 영구치와 보철물 사이에 충치 발생으로 나중에는 추가적인 치료가 또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어금니가 쪼개졌다고 주변 치과를 가는 것이 아니라, 보철물을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임플란트 치과 혹은 제로네이트 치과를 방문하셔서,
해당 쪼개짐의 깊이를 체크하여 깊으면 치아 표면을 삭제하고 진행하는 라미네이트를, 얕으면 제로네이트 시술을 진행하여 처리합니다.
장점은 일반레진 보다 심미성이 좋다는 것이 큰 강점이고, 단점은 10년 교체 주기 기간이 있으므로, 10년 주기로 보철물을 교체해줘야 하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제로네이트도 나쁘지 않다고 보이는데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레진으로 하는 경우에는 충치의 변수가 있어서 나중에 큰 임플란트 시술로 진행할 수도 있기에,
차라리 처음에 비용이 조금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그냥 제로네이트 혹은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더 낫다고 보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워낙 요즘에는 치과가 많아서, 열 군데 정도 취합하고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정기적인 검진이 가장 중요하므로 전문의의 니즈와 친절한 전문의를 만나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그때그때 마다 스트레스받지 않고 편안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력이 좋으면 괜찮지만, 거의 대부분 친절하지 않는 곳이 실력도 별로더군요. 아무튼 개인적인 필자의 의견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여러 군데의 치과를 찾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