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모서리 깨짐 치료 종류 총정리

오늘은 어금니 모서리 깨짐 증상에 대한 치료 종류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며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시술하는 방식은 레진입니다. 깨진 부분은 메워주는 시술로 일반 레진은 5만 원에서 복합레진은 10만 원 정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레진의 단점은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드시게 되면 다시 깨짐 증상이 생길 수도 있으며, 깨짐과 동시에 영구치 부분까지 떨어져 나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충치가 잘생기는 편이며, 충치가 한번 생겨서 방치하게 된다면 나중에 크라운이나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에, 요즘에는 레진보다는 제로네이트를 진행하는 편입니다.

제로네이트는 라미네이트의 다음 버전으로 기존 라미네이트는 치아 삭감을 많이 한편, 제로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치아 삭제를 조금만 진행한 후에 보철팁을 부착하여 진행됩니다.

일단 레진방식보다는 심미성이 가장 우수하며, 내구성도 레진보다 강하기에 많은 분들이 하십니다. 어금니뿐만 아니라 앞니 부분이라면 더더욱 제로네이트를 많이 하는 추세이긴 하지요.

이 둘의 시술의 치과는 사뭇 다릅니다. 한 자리에서 15년 이상 한 치과야 두 개의 시술 모두 경험치가 많이 축적되어 있기에 괜찮지만,

거의 대부분은 제로네이트 혹은 라미네이트 시술은 임플란트 전문 치과에서 하시는 것이 좋으며, 레진 같은 경우에는 충치를 잘하는 치과에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충치 잘하는 치과는 그냥 젊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아파트 단지나 동네 주변으로 구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오프라인에서 보철물 관련 잘하는 치과는 어르신들이 많이 사는 동네가 가장 잘하는 치과이겠지요?

이 부분을 잘 참고하시어 시술하시기 전에 어떠한 시술이 가장 좋을까 생각해 보시고 방문하셔서 성공적인 치료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