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닮은 사람 관리하는 방법과 치아 잘 닦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금니가 이미 닮아있다면 치아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주고 보철팁을 부착하는 제로네이트 시술이 가장 적합하고,
중장년 분들이시라면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레진과 크라운 방법도 있긴 하지만, 보철과 치아 틈으로 충치가 생겨서 옆치아까지 피해를 주게 되는 단점이 있기에,
레진과 크라운으로 높낮이를 조절하신 분들은 평소에 치아 관리를 정말로 잘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이미 크라운과 레진으로 치아의 높낮이를 맞추신 분들하에 잘 닦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치아는 하루에 두 번, 가글은 절대 지양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구강이 건조하게 되면 충치가 증식하기 쉬워지고, 이러한 잦은 양치는 구강 건조증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래서 하루에 양치는 두 번 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크라운 부분에는 치간칫솔, 영구치 부분에는 치실을 사용하시어 잇몸 사이사이에 있는 끼인 음식물을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라운 부분에 치실 사용하시면 크라운 틈을 더 만들게 되므로, 가급적이면 치실을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라운과 치실이 불편하신다면 물치실 같은 구강세정기를 이용하시어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오니 잘 참고하시어 치아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