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쥬베룩 볼륨 차이 효과시기 후기


오늘은 스컬트라와 쥬베룩의 볼륨 차이 그리고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에 대해서 후기를 입혀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컬트라 효과시기

스컬트라 효과 시기 같은 경우에는 쥬베룩과는 다르게 1달 정도 후에 서서히 콜라겐 생성이 진행되어 볼륨감을 보여주곤 합니다.

서서히 나타나는 부분이 조금 불편할 수는 있어도, 쥬베룩에 비해서 효과 유지기간이 대략 1년 이상 정도로 효과가 유지가 되므로 단기간에 효과를 바라보는 것이 아닌 서서히 꾸준하게 관리를 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는 시술 중 하나이므로 굉장히 유용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쥬베룩과 동시 진행을 해도 되지만, 그 효과가 중첩되지 아니하고 오히려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키오니 스컬트라나 쥬베룩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시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쥬베룩 효과시기

쥬베룩 효과는 단기간에 빠르게 볼륨을 나타낼 수 있는 시술로 손꼽힙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볼륨을 보충할 수 있으며,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 또한 즉각적으로 나타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컬트라에 비해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과 유지기간이 반에 반정도로 짧은 게 단점이므로 단기적으로 진행하실 분들은 쥬베룩으로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간단하게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자면, 일반 필러의 개념과는 사뭇 다릅니다. 일반 필러 같은 경우에 느 필러 주입 후에 볼륨적인 부분이 비대칭으로 나타나거나 염증이 생기면 재수술을 해야 합니다.

시술로 다가갔다가 수술로 재수술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굉장히 골치 아파지고 재수술 후에도 개선이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이에 반면 히알루론산 필러 같은 경우에는 볼륨 비대칭이 진행되오나 재조정을 할 수 있으며, 마음에 안 드면 안에 머물고 있는 히알루론산을 제거하는 시술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즉 언제 어디서든 마음에 안 들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최고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부를 장기적으로 서서히 개선하시고 싶으신 분은 스컬트라 시술을 그게 아니고 빠르게 효과를 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쥬베룩 필러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컬트라 시술 후 관리 방법

쥬베룩 같은 경우에는 딱히 사후 관리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히알루론산 필러로 이용하여 볼륨을 개선하는 방향이라서 그다지 신경 쓸게 없으나,

스컬트라 같은 경우에는 사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스컬트라의 원리는 주사 용액을 주입하여 볼륨을 개선하는 방향이 아니라,

서서히 진피층 아래에서 콜라겐 생성을 이루어, 점점 효과가 나타나는 방향인데요. 이때 시술을 받고 나서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이 되게 되면, 회복하는 속도보다 손상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하나마나입니다.

즉 돈만 쓰고 효과를 아예 볼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스컬트라를 받으신 분들은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이 자외선 차단입니다.

스컬트라 자외선 차단

스컬트라 시술을 한 다음에 자외선 차단을 하는 방법은 바르는 선크림보다는 최소 한 달 정도는 외출 시에 양산이나 모자나 마스크로 자외선을 차단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방학 때 스컬트라 시술을 많이 합니다. 그 외의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는 쥬베룩을 많이 하지요. 그러하오니 상황에 맞게 언제쯤 시술을 해야 하는지 잘 선택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크림을 바르면 안 되나요?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발로도 되지만 선크림 정량대로 바르고 계신가요? 정량대로 안 바르고 덧바르지 않으면 그냥 플래시보 효과일 뿐 아무 소용도 없습니다.

그럴 바에는 물리적인 도구를 이용하여 자외선 차단하는 방향이 훨씬 좋다고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자외선 차단 관리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스컬트라 쥬베룩 둘 다 받은 후기

필자 같은 경우, 스컬트라는 자외선 지수가 가장 낮은 봄과 초여름에 받는 편이며, 가을이나 겨울처럼 자외선 지수가 높은 경우에는 쥬베룩을 받곤 합니다.

계절성을 많이 타므로 이 계절성과 현재 노출된 환경을 고려하여 그 시기를 고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술을 하는 병원들은 굉장히 많지만 필자가 권장드리는 병원들은 최소 열 군데 정도는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시술을 받고 싶다 해서 금방 받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약하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입니다. 최소 3개월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병원에 예약이 없고 너무 한적하다? 그러면 음.. 잘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예약이 많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시간이 걸리더라도 좋지 않을까요? 물론 필자 개인의 생각이긴 합니다.

그래서 필자 같은 경우에는 겨울쯤에 스컬트라 시술을 미리 예약을 하곤 합니다. 쥬베룩은 한 달 전에 예약해도 예약이 가능한 반면 스컬트라 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못해도 3개월 전에는 이곳저곳 알아봐서 예약을 해야 하더군요.

아무튼 이 부분은 딱 몇 개월 전에 예약이 가능하다.라는 부분이 아니기에 여러 군데의 병원들을 알아보시면서 직접 문의하고 알아보시면서 찾아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컬트라 쥬베룩 이야기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스컬트라와 쥬베룩에 대한 정보성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병원마다 다르므로 따로 글에 표기는 안 해놓았습니다.

계절성마다 이벤트 기간 행사 기간도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은 변동폭이 큰 편입니다. 운이 좋으면 정말로 가성비 좋게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지만,

비수기 기간에는 아무래도 평균가가 비싸기 때문에, 해당 기간에 대한 타이밍을 잘 고르시면 저렴하고 만족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사오니 이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에 스컬트라와 쥬베룩에 대한 이야기를 여기서 종료하며 다른 미용 관련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