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판 닫히고 나서 다리 길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술 말고 방법 없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살짝 휜다리 거나 살짝 구부러진 다리형태라면 다리가 조금 더 길어 보이게 만들 순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 5년 정도는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휜다리 같은 경우에는 바른 다리로 교정하려면, 정면 보고 걷기 운동으로 굽어진 상체 펴는데만 일 년 정도 걸리며, 일 년 후에 바르게 정립된 상체가 하체에 영향을 주어 하체 균형을 맞춰주는데 반년, 그리고 완벽한 하체 밸런스를 갖추고 난 다음에 휜다리를 교정하는데 2년 이상 정도 걸립니다.
사실 이 과정이 굉장히 힘들기도 하고, 휜다리까지 있으면 그냥 수술을 생각해 보실 수도 있으나, 필자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 수술이라는 것이 단순히 수술을 합니다.라고 하는 병원 가서 수술을 받으면 되겠다. 이런 개념이 아닙니다.
수술에 대한 경험은 많은 수술을 해봐야 경험이 쌓여 전문적인 전문의로 자리 잡게 됩니다. 그러나 사지연장술 같은 수술은 그렇게 많이 진행하는 것도 아니라서, 대중적이지가 않습니다.
대중적이지 않으니까 어떨까요? 당연히 수술비용이 정말로 비쌉니다. 기본이 천만 원부터 시작을 하게 되지요. 그렇다고 비싼 돈을 지불하였다고 무조건적인 수술이 성공적으로 나이스하게 완벽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일단 우리가 간단한 마사지를 받는다고 가정하였을 때 가격이 10만 원 정도 하지요? 연장 수술 자체가 그 10만 원인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경력이 풍부하거나 더욱더 전문적인 곳은 더욱더 비싸므로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다리 길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불가능하다고 설명을 드렸으나, 조금이라도 개선되는 방향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이야기를 드려보았습니다. 그러하오니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잘 개척하시어 좋은 성과 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