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없이 자면 거북목 치료 여부


베개 없이 자면 거북목이 치료된다고 믿는 분들이 많으신데, 상상 속의 시뮬레이션으로 돌려보았을 때는 나름 교정 효과가 있긴 있습니다. 정면으로 바라보고 주무신다면 앞으로 굽어진 라운드숄더나 거북목이 중력 작용으로 인하여 체중이 뒤로 쏠리게 되어 교정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하지만, 사실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의 원인은 앉는 자세 눕는 자세 잘못으로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걷는 자세로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걷는 자세로 교정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차피 베개 없이 자고 눕는 자세로 교정 효과를 일시적으로 바라보았다 한들, 잘못된 걷는 자세로 인하여 자세가 다시 무너지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걷는 자세로 교정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베개 없이 자면 거북목 치료는 할 수 없지만, 걷는 자세로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두 가지입니다. 걷기 운동과 마사지기기. 마사지 기기는 교정하면서 걷는 과정 중에 안 쓰던 근육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필자는 안마의자가 있어서 안마의자로 대체하였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심한 라운드숄더, 거북목, 굽은 등, 휜다리, 골반전방경사 이 모든 걸 교정하는데 반년 걸렸습니다.

단순히 거북목이랑 라운드 숄더만 있으신 분들은 대략 3개월 노력하시면 개선이 가능하오니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기본 걷기 자세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걷기 시에는 유튜브 영상이나 인터넷 카더라 정보처럼 특정 부분에 힘을 절대 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세가 고르면 알아서 복근과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나중 일이긴 하지만요. 그러므로 맨 처음 자세는 힘을 모두 빼줍니다. 그다음에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를 쳐다보신 뒤에 보폭을 좁게 하고 천천히 걷습니다. 이때 걸으실 때는 발모양이 일자가 되셔야 하며, 휜다리이신 분들은 교정깔창 착용하고 연습하여 주세요.

걷는 연습 30분 하여주시고, 이제는 계단 손잡이를 잡으신 후에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더 높이 바라보아 주신 다음에 천천히 올라갑니다. 그러면 걷기와 계단 오르기를 하였을 때 상체가 뒤로 점점 펴지며 견갑 부근에 자극이 오기 시작합니다.

견갑 부근에 자극이 오면 성공하신 것입니다. 운동이 끝난 후에는 하루에 20분씩 두 번 정도 안마의자로 견갑 부근을 풀어주신 다음에 이렇게 몇 개월 정도 노력하여 주신다면, 상체 불균형 증상은 전부 개선이 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