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가 생기는 원인부터 알아야 낫는 법에 대해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목감기가 생기는 이유는 비강의 건조, 구강의 건조 이 두 가지 원인부터 시작합니다. 비강의 건조 같은 경우에는 코털을 밀어 버리는 분, 구강의 건조 같은 경우에는 흡연 및 음주 그리고 입으로 숨 쉬는 습관 이렇게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행동은 절대 지양하셔야 하며, 특히 입으로 숨을 쉬는 행동은 그냥 아예 세균 자체와 같이 살겠다는 말이 되므로 절대 지양하셔야 합니다.
특히 가글과 양치를 많이 하시는 분들 또한 구강 건강에는 굉장히 안 좋습니다. 건조해지면 안 됩니다. 비강과 구강 자체가 말이지요.
이 두 가지만 미리 알아 놓으시면 예방 방법은 끝입니다. 또한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시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오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목감기가 이미 걸렸다면 빨리 낫게끔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단순히 인두염에서 편도염 그리고 기관지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서, 목감기는 초기에 잡아주셔야 하는데요.
목감이 초기에 잡는 방법은 마스크를 항시 착용하고, 코세척제로 비강을 청소하여 줍니다. 그리고 양치는 하루에 딱 두 번 정도만 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간혹 가글을 권하는데, 가글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건조해져서 세균증식이 빠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는 가글 비추천입니다.
심하면 약을 먹는 방법도 있지만, 바이러스성 같은 경우에는 세균성 염증이 아닌지라 별 효과가 없습니다. 항생제는 세균성 염증에만 작용되므로 각 기관의 관리를 잘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목이 평소보다 건조하다 싶으신 분들은 바로 코세척 먼저 하여 주시고, 마스크를 나을 때까지 착용하여 주시어 비강과 구강의 환경이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만들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