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일시불로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내부 청소가 원활히 잘 안 돼서 냄새가 점점 누적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반찬들을 싹 비우고 내부 청소를 진행하여도 기기 사이사이에 끼인 배여 버린 냄새 같은 경우에는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분해를 하고 그 사이사이의 세균들을 제거를 하여 냄새를 완전히 제거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플라스틱 또한 입자에 틈이 존재하기에 김치국물이나 다른 음식물이 배여 버린다면 청소가 곤란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셀프로 먼저 청소를 해주신 다음에 그래도 냄새가 안 빠지면 냉장고 세척 업체를 불러서 청소하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옛날 같은 경우에는 이삿짐 센터에서 하도 많이 입주청소를 하다 보니까 이런 부분은 기본적으로 해주었는데, 요즘에는 냉장고 안을 비우지 않고 요청하지 않는 이상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셀프 업체를 부르셔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하도 일자리가 없는지라 이런 냉장고 청소 세부적인 부분까지도 담당 업체들이 여럿 생기고 있습니다. 앱으로 인하여 알아보거나, 동네 주민 카페로 알아보거나 그게 아니면 동네 생활 어플로 쉽게 구할 수 있지요.
대충 비용은 한번 청소하는데 인건비랑 청소비 포함해서 현재 물가로 20만 원 정도 하곤 합니다. 만약에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시는 분이라면,
냉장고 자체를 렌털로 가입하여 렌털 기간 동안 정기적인 방문으로 항균 청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청소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도 검사를 해주기에 굉장히 좋지요.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브랜드의 냉장고와 제휴된 카드를 가입하여 월납입으로 인하여 렌털 보장을 받는 것입니다. 렌털기간 = 약속한 카드 사용 기간일을 충족하면 그때부터는 렌털 서비를 받지는 못하지만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있습니다.
평균 6년 정도로 진행하며, 일시불로 구매를 하시는 것보다 저렴하오니 청소가 힘드시고 업체 청소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이러한 렌털 청소 또한 참고하여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