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이빨 접착제 떨어짐 치료방법 총정리


레진의 접착제가 약해지거나 크라운의 접착제가 약해졌을 때 치아가 깨짐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 어떠한 치료를 해야 할까요? 그 부분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레진과 크라운의 치아 깨짐은 서로 결이 다릅니다. 레진은 레진을 한 부위에 미세한 틈에 충치가 생겨서 미세하게 금이 가게 되고 그 부분이 탈락하거나 깨지면서 진행되고, 크라운인 경우에는 딱딱한 것을 잘못 씹었을 경우에 깨짐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할 부분은, 깨진 이빨을 다시 복구하는 방향이 아닌, 왜 깨지게 되었는지 본질적인 원인을 찾으신 다음에 현재 상황에 맞는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단순히 딱딱한 것을 씹어서 깨지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복합레진으로 진행하는 지르코니아 소재 자체도, 가장 강한 내구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깨질 일이 거의 없는데요. 거의 대부분은 충치가 원인이오니 가장 먼저 충치를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검진받으시기 바랍니다.

1차적으로 거기에서 충치가 있음을 확인하시고, 이것을 다시 레진을 하실 경우에는 거기에서 진행하시면 되시고, 아 매번 레진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고 교체주기도 신경 써야 해서 귀찮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번기회에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방법도 좋은 선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복합레진이 대략 15~20정도하고, 임플이 90정도 합니다만, 임플란트 관리만 잘해주시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시고, 복합레진 같은 경우에는 교체 주기가 대략 5년에서 10년 사이 정도로 진행되오니 총합적인 비용으로 따지면 어찌 보면 임플란트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 잘 알아보시고 신중히 선택을 하시는 것이 치아를 오랫동안 관리하고, 치아에 발생하는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유일한 팁이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