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생기는 이유 주근깨 흑자 구별법


기미와 흑자는 친척 같은 존재입니다. 그러나 생긴 부분은 조금 다릅니다. 기미 같은 경우에는 주근깨 같이 자잘하게 나는 것이 주근깨이고, 흑자 같은 경우에는 살짝 반점처럼 생긴 것을 나타내는데요.

자잘 자잘한 게 생겼다 싶으면 기미 및 주근깨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고, 그게 아닌 무슨 점 같은 게 피부에 생겼다고 하시면은 흑자라고 구별하시면 됩니다.

기미와 흑자가 생기는 이유는 자외선으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흑자 같은 경우에는 유전력도 있고, 기미 같은 경우에도 갱년기 호르몬으로 인한 생성도 있지만, 거의 드뭅니다.

가장 생성하는 부분에 대해서 확률이 가장 높은 원인은 자외선입니다. 첫 번째도 자외선 두 번째도 자외선입니다. 선크림을 아무리 잘 바른다고 해도 자외선을 방어하지 못하는 이유는 자외선이 강한 게 아니라 선크림을 덜 발랐기 때문입니다.

선크림 제대로 바르는 방법은 얼굴이 하얗게 보일 때까지 많은 양을 발라야 하며, 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거나 수정적으로 다시 발라주어야 합니다.

근데 직장생활 혹은 외출 시에 그렇게 바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실 선크림을 바르실 바에는 그냥 양산 혹은 선캡을 사용하고 다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눈 주변에 많이 생성된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다니시기 바라겠습니다. 눈 주변 기미와 흑자 예방은 물론 안구가 노화되는 것까지 예방할 수 있사오니 참으로 유용합니다.

치료 방법은 레이저치료, 기미크림으로 치료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니즈에 맞는 치료 방식을 찾으시어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기미 생기는 이유와 흑자와 주근깨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잘 참고하시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