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를 사용하게 되면 냄새 제거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잘 구분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단 공기청정기가 냄새 제거 효과를 보여주긴 합니다만.
냄새의 본질적 원인 자체가 세균성으로 생겨난다면 한계가 있습니다. 보통 결로로 인하여 생기는 곰팡이 같은 경우에는 곰팡이 특유의 냄새가 있으며, 정화조 같은 경우에도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식 냄새, 하수구 냄새 그 외의 기타 냄새 등등 전부 습한 환경에서 냄새가 태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태어난 냄새 자체가 공기청정기가 열심히 일을 하면서 순환시켜 주지만,
너무 많이 냄새나는 경우에는 드라마틱하게 바로 잡아 주는 부분은 아닌지라, 이럴 때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내부 환경 자체가 건조하면 냄새가 오히려 덜 납니다. 그러므로 공기청정기 말고도 여름철이나 겨울철에는 집안에 제습 시 하나 구매하셔서 같이 놓고 돌리시는 것이 환기 순환에 가장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이런 방법으로 구축집에 살고 있는데, 방향제 혹은 디퓨저 없이 깔끔하게 냄새 없는 곳에 잘 살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냄새를 잡으시려고 방향제 사용하시지 마시고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디퓨저 및 방향제는 기관지에 치명적입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용을 아예 안 해버리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네요.
물론 기관지가 튼튼하신 분들인 경우에는 사용하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죠?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공기청정기가 냄새가 제거해 주는지 안 해주는지에 대해서 다뤄보았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