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틀어짐 자가진단 순서 개선하는 방법


오늘은 골반 틀어짐 자가진단 순서와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골반이 비뚤어졌는지 틀어졌는지 자가진단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두들 니티 아시지요? 니킥을 일자로 하지 마시고, 사선으로 대각석으로 니킥을 하셨을 때 골반이 걸린다거나 소리가 난다고 하시면은 골반 틀어짐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골반이 틀어졌을 때 개선하는 방법은 걷기 운동이 최고인데요. 일단 골반이 제대로 교정하려면 스트레칭이우선이 아니라 근육을 잡아주어야 골반이 정상적으로 제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골반이 잘 잡힌 다음에 그때 해주셔야 하는 것이 스트레칭이지, 골반 교정을 위해 스트레칭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골반을 되돌리기 위해서 둔근을 키워야 하는데, 둔근 또한 부분적 운동으로 키우는 방향은 소용없으며, 걷기 운동을 통하여 개선하셔야 합니다. 걷는 방법은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신 후에 천천히 걷다 보시면 상체 무게중심이 점점 뒤로 젖혀지면서 중립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느낌을 기억하신 다음에 두세 달 정도 노력을 하여주시면 점점 상체가 올바르게 정립되어 가는 것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체가 완벽하게 정립이 되었을 때, 둔근의 활성화가 시작되게 됩니다.

둔근의 활성화가 시작하게 되면, 점점 둔근의 근육이 붙게 되고, 둔근이 성장하기 시작하면 체중을 지탱하던 무릎과 허리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골반이 안정화가 이루어지고 더 이상 걸을 때 골반이 흔들린다든지,

맨 처음 위에서 필자가 언급드렸다시피 골반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았을 때 소리가 나는 증상도 생기지 않사오니 이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만 관리하여 주셔도 향후 골반 틀어짐 증상이나, 골반에서 소리 나고 통증이 생기는 것까지 미리 예방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골반 같은 경우에는 간혹 여성분인 경우에는 생리 혹은 질내염인 경우도 있사오니 이러한 증상들도 고려하시어 병원을 미리 가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