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처짐 방지 브라 사용 후기


필자는 선천적으로 가슴이 조금 아랫부분에 위치하여 처져있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굉장히 콤플렉스였는데요. 다행히 요즘에는 엉덩이도 힙업 해주고 가슴도 업해주는 다양한 기능성 속옷들이 나와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 브라를 사용하게 되면서 좋았던 점과 불편했던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슴 처짐 방지 브라를 사용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자세 개선 효과가 가장 좋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부분이지만, 가슴이 처지면 처질수록 상체의 체중 자체가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구두라도 신으면 더욱더 쏠리게 되지요. 그러면 자연스레 라운드숄더 및 거북목이 생겨버리게 됩니다. 그리하다 보면 골반도 불균형해지고 정말 이곳저곳 아프게 되는데요.

일단 가슴 처짐 방지를 착용하고 난 다음부터는 가슴을 위로 올려줘서 그런지 상체 무게 중심이 완전 중앙은 아니지만, 전보다 나아졌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상체무게 중심을 중간으로 유지하려고 살짝 걸을 때 정면을 응시하며 걷곤 합니다. 땅을 보게 되면 머리 무게 때문에 앞으로 숙이게 되고 다시 자세가 앞으로 기울기 때문이지요.

가슴 모양이 이뻐졌다. 느낌이 이렇다 저렇다는 일반적인 효과보다는, 정말 자세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좋았던 점과 반대로 조금 힘들었던 점은, 아무래도 처짐 방지 용도이다 보니, 그 뭐랄까 약간 조이는 감이 있었습니다.

너무 사이즈를 딱 맞는 것을 사용하는 나머지 소화가 잘 안 되었었고, 결국 일주일 사용하다가 한 치수 큰 사이즈로 착용하다 보니까 훨씬 낫더군요.

만에 하나 교정 속옷이나 브라 속옷 구매하실 때에는 너무 딱 맞는 사이즈는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필자가 사용한 후기는 이게 전부입니다. 부디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